부산 동방파제(감천항동방파제)


위치 : 부산시 서구 암남동 704 (국제수산물가공센터)



제가 동방파제 직접 가서 해본것과 주워들은 정보들을 기반으로 적어놓아 정확하지 않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동방파제에 고등어와 메가리 씨알이 좋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요즘 가덕권 찌낚시에 빠져 가보지는 못했지만 살감시까지 붙어서 평일에도 칼싸움을 한다고 오늘 들었네요.  


아무래도 저의 생각으로 살감시가 나올곳은 내항에서 등대와 가까운 계단 쪽 앞인것 같은데.. 가보지를 못해서.. 장담을 못하겠네요.


그리고 원투하실려면 방파제 맨 끝 등대에서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등대를 제외한 내항, 외항 전부 장어 원투를 6~8월달까지 해봤지만 잡은 경우가 없네요.

외항에서 장어를 잡지는 못했지만 씨알이 좋았다고 생각(?)된 장어를 놓친 경우가 3~4번 있었습니다.

목줄이나 바늘을 끊고 도망을.. -ㅇ-;


동방파제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  자기가 사용한 쓰레기는 자기가 꼭~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그게 도저히 안된다면 방파제 곳곳에 비취되어 있는 포대자루에 넣어주시고 반드시 음식쓰레기는 모두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동방파제가 아니더라도 낚시 하신 포인트는 꼭~~~~ 청소 및 쓰레기를 가져가시길..


그리고 화장실은 쓰레기 버리는곳이 아닙니다. 특히 캠낚하시는분들...


쓰레기 때문에 낚시금지가 되면.... 우리 모두의 책임입니다.


-자기 쓰레기는 자기가 들고가기 캠페인-



'낚시 정보&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서구, 사하구 짬낚 포인트  (1) 2016.09.28
Posted by 하얀공간
,


부산 서구, 사하구 짬낚 포인트 



제가 한번이라도 갔거나 갈 예정인 포인트를 간단하게 체크 해 놓았습니다.




구)연안여객터미널

남부민방파제

송도 삼바리

남항대교 밑

송도 작방

암남공원

모지포

동방파제(감천항동방파제)

감천항

서방파재

두송방파제

낫개방파제



'낚시 정보&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동방파제(감천항동방파제) 정보  (1) 2016.09.28
Posted by 하얀공간
,



2016년 9월 24일 가덕도 출조 준비 및 탐사


드디어 9월 8일 배송한 구명조끼가 본인의 인내심을 확인하고자 테스트를 한건지.. 업체에서 전화가 와서 상품이 행방불명이 되었다고.. 9월 19일 다시 보낸다고 연락이 왔는데 9월 21일에 도착합니다.

총 받는데 걸린 기간... 14일 -ㅇ-;


거의 해외배송급으로 기간이 걸리네요.

 




어디 이상하거나 찢어진곳이 없는지 확인 해보니 다행이 이상이 없네요.


문제는 구명조끼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는걸 9월25일 출조때 알게됩니다. -ㅇ-;


오후에 딸래미와 와이프를 처가집으로 무사히 이동 시킨후 출조를 위해 해조낚시로 출발을 합니다.

가락IC 를 이용하여 가는중... 하이패스에 문제가 있는걸 발견 했네요.


태양광으로 배터리를 충전을 하기 때문에 일단 전기테스기로 태양광 충전거치대는 이상없는지 확인해 보니 이상 무~   그렇다면 하이패스 문제.. 충전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시도.. 실패!  흠... 추후에 삼성대리점으로 가서 수리를 받아야겠네요.



해조낚시에 도착하고 이번에는 정신차리고 낮사진을 찍습니다. ㅎㅎ


도착하면 늘 그렇듯이.. 정신없이 구경을 합니다.

이번에 산 구명조끼에 달 핀온릴(다이와), 라인커터(다이와)을 먼저 손에 쥔다음 다른거 살거 없는지 돌아댕깁니다.   흠.. 밑밥통 로드 거치대(다이와), 쏠채 분실방지용 고리... 마저 구입하네요.



그다음... 보조가방.. 현재 조그만한 태클박스와 가방(예전 출퇴근용) 안에 잡다한걸 들고 다니니 정신이 없어서 구입할려고 했는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일단 패스..

인터넷으로 좀 더 알아보고 사야겠네요.


오후 4시 넘어서 해조낚시에 도착했는데.. 이것저것 구경 및 구입하다보니.. 거의 30~40분 소비를 -ㅇ-;;; 


밑밥 감성천하 셋트(3,1,1) + 크릴1.감성1,압맥2,빵가루1 

미끼 백크릴, 혼무시


이제 어딜 갈지 포인트 탐사를 하기 위해 일단 늘 그렇듯이 안골로 갑니다. ㅎㅎ


안골대교 및 안골 페리선착장, 석축등등을 쓱~ 돌러보았는데.. 잡은 고기가 안보입니다. ㅠ.ㅠ  잡힌 고기가 없을때 그냥 포기하기로 저번 출조때 결심해서 그냥 가덕도로 출발합니다. 


저번에 봐둔 두문방파제~~ 고고!


아~ 두문방파제 가기전에 근처에 있는 천성 한바다낚시에 가서 행님과 형수님하고 얘기를 좀 나눕니다.

연도 가는법 등등...  연도 갈려면 두문방파제에 있는 부광낚시를 이용하라고 하셔서 일단 두문방파제로 가서 주위를 쓱~ 돌러봅니다.





도착하니 이미 많은분들이 아영 및 낚시를 하고 계시네요.


낚시 할 자리가 없어서 이번에는 대항으로 가볼려고 차 타고 출발합니다.


대항 가는길에 오른쪽을 보시면 대항방파제 전경을 보는곳 아시죠? 그곳에서 많은 조사분들이 칼싸움을 하시는걸 보고 갈림길에서 그냥 새바지로 출발을.. 



아~ 여기도 마찬가지네요.

입구에서 부터 차 주차할 자리도 없습니다.


그냥 포기하고 이번에는 다대포 두송방파제로 출발~



이곳저곳 탐사만 하다가 다대포로 갈려니.. 벌써 오후 8시... 와이프와 약속한 오후9시에는 낚시대 접는걸 기억하고 가는길 그대로 처가집으로 ...

가는길에 부광낚시 전화해서 연도 첫배 물어보니 새벽2시에 오면 3시에 출발한다고 한다고 하네요.


이때 고민을 좀 합니다. 처가집 도착하면 오후 9~10시사이 우리집에 도착하면 대충 11시...

잠도 못자고 갈것 같은 예감이.. 

그냥 연도방파제 가서 그냥 좀 자는걸로 결심하고 새벽 1시에 나갈 준비를 합니다.

연도방파제에서 잘수 있을꺼라.. 생각했는데.... 생각했는데...




2016년 9월 25일 연도 방파제(석축) 출조




잠도 안자고 새벽 1시 넘어서 가덕 천성 부광낚시로 향합니다.


도착하니 어제 전화 받으신 사모님께서 나와서 주차 자리를 선정해 주시네요.

어제 오후에 왔을때는 그 자리들은 모두 쇠사슬로 걸려있던데.. ㅎㅎ


아무튼 주차하고 장비 꺼내고 출조한다고 이름 적고 등등 한다음 저를 싣고갈 배를 찾아봤습니다.



저를 싣고갈 부광낚시배 입니다.


사모님에게 연도간다고 말씀드리고 두문방파제에서 낚시하시는분 조사분들 구경 좀 하다가 새벽3시에 출발합니다.


배에 타서도 잠이 오는지.. 꿀렁거려도 조금씩 자면서 이동을 합니다.


먼저 연도석축에 한분 내리십니다.  엄청 미끄러울것 같은 자리네요.

흠.. 여긴 아니겠지 하며 패스합니다. 


다음분은.. 연도 등대쪽 삼바리(테트라포트).. 허걱 여긴 더 위험해 보입니다.


또 패스~.. 근데 다음 행선지가 연도를 벗어난 연도 갯바위로 이동을.. 허거걱...


그래서 선장님에게 조심스러 물어보니.. 헐.. 연도는 석축과 삼바리만 내려준다고 하시네요. 오메...


전 방파제 위쪽을 생각했는데...  일단 어쩔수 없이 그나마 나은 석축쪽으로 내려달라고 하였습니다.


다른분 다 내려드리고 민폐로 ㅎㅎ 맨 마지막에 다시 연도 석축으로 ^^;;



일단 도착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헐.. 낚시할 여건이 너무 안좋네요. 제가 늘 발 편한 방파제 등을 가다가 처음으로 이런곳을 가서 그런지 몰라도 엄청 힘드네요..    오늘 절대 여기선 잠 못잔다는 확고한 감이 오더군요.



특히 미끄러운게.. 한번 살짝 미끌려서 오른쪽 정강이에 상처가.. -ㅇ-;



잠시 방심하면.. 미끌려서 작살나겠더라구요.

등산화를 신었는데 소용이 없네요.



낮에 철수 하기 위해 청소할때 찍은 석축에서 등대쪽 사진입니다.

끝에 방파제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그래도 바로 방파제 안쪽으로 못 들어갑니다. 

머리 위 조그만한 통로를 통해 섬쪽으로 걸어가야 방파제 안쪽으로 들어가는 통로가 있을듯 하네요.



요건 석축에서 섬쪽으로 바라본 사진입니다. 바위를 보면 후덜덜~ 합니다.


겨우 겨우 맨탈 잡고 채비를 합니다.

여기선  뭐를 하던간에.. 무조건 조심을.. -ㅇ-;;;


채비를 하기전에 밑밥을 뿌려놨어야 했는데.. 이 상황이 적응이 안되어서 완전 꼬여버렸네요. 

채비 끝낸 다음 밑밥통 꺼내고 가방에 기타 장비를 꺼내고.. 휴~ 정신이 없었습니다.

수심측정봉돌 있어도 사용안하고 그냥 던져서 찌 상태 보고 면사매듭을 조정하였네요.


채비 1호대->원줄2호->찌매듭(간조시 3m)->반원구슬->0.8 전자찌->O형쿠션->(-0.8)수중찌->V형쿠션->맨도래(10호)->1.5~1.75 목줄(1.5~2m)->B 봉돌->2호 감성돔 바늘



새벽에는 사진을 찍을 엄두가 안나서 아침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벽부터 할려니 긴장되었지만.. 아까 석축에 먼저 내리신분이 감성돔 한마리 던져 잡는거 보고 오~~ 잘 나오는 같아 기분이 업 좀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분도 저도 더 이상의 감성돔은... ㅠ.ㅠ 

(그분이 잡으신게 제가 볼때는 1마리 인것 같은데 몇마리 잡았는지 물어보지를 못해서... 본것만 얘기하는겁니다) 


일단 첫수는 낚시중 헛챔질 후 발앞에 잠시 미끼를 담궈두었는데 힛트.. -ㅇ-;



뭐지? 하는 생각에 릴을 땡겼는데.. 허걱 무거움이..  일단 겨우 잡았는데.. 40정도 되는 풀치(?)가 끌려나오네요.  침착하게 옆에 있던 수건으로 잡고 바늘을 빼고 물 담는 바칸에 쏙~


아싸~ 첫수 했으니.. 다른걸 잡아보자~~~  하지만...


밑밥을 던진 후 백만대군 메가리 졸병들이 제 앞 바다에 진을 칩니다.


밑밥 던지면  던진곳에서 메가리 졸병들이 자기들 있다고 물위에 잠시 우르르 나옵니다. ㅠ.ㅠ


주위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메가리만 방생한게... 대충 잡아도 60마리 넘겠네요. 후반에는 팔이 너무 아파와 메가리 바늘 빼내기 싫어서 찌가 들어가면 줄 사아알~ 댕겨서 미끼 무는걸 느껴보고 메가리라고 느껴지만 살짝 살짝 챔질 해서 쫓아보내는 지경까지.... 


날이 밝아오면서 저의 자리 오른쪽(등대방향)과 왼쪽(섬 방향)으로 많은 조사분들이 오시네요. 휴~~ 꽉~ 차는 느낌이..


중간쯤에 감성돔 같은 입질과 무게감이 나타나 잡았다는 설레발에 건졌는데..  메가리 23자.. -ㅇ-; 힘이 좋더라구요. ㅎㅎ


연도 석축에서 낚시 하면서 제가 로드 던질때 정확하게 포인트를 못 던진다는거와 챔질 미숙등을 알았내요.

연도 석축이 던지기 힘든 장소긴 한데.. 저의 버릇이 원투 던질때 처럼 던지는지라.. 던지기가 힘들어더라구요. 그래서 편법으로 대각선으로 던지니 계속 왼쪽으로만 찌가 가네요. ㅎㅎ


전반적으로 다른 조사분들도 왼쪽으로 가긴 하지만 그래도 원하는 방향으로 던지시는듯. 

그래서 다른분들 던지는걸 보고 비슷하게 하니 어느정도는 되는것 같은데 그래도 왼쪽 치우치네요.


주위를 보니 저와는 달리 많은 분들이 부력살림망을 사용하시네요. 전 조그만한 바칸에 기포기 넣고 최대한 살려보는데.. 아무래도 부력살림망이 편할듯 하네요. 바칸에 잡은 고기를 넣어두니 청소하기가 힘드네요. 뜰채도 필요할듯 하구요.

전 저가 뜰채를 가져가도 사용도 안했네요. 꺼내면 놔둘때가 마땅치 않을것 같아서.. 

-ㅇ-;


역시 이날 메가리 군대를 피하고자 미끼를 혼무시, 백크릴 번갈아 해봐도 소용이 없네요.

그냥 던지면 5~10초후면 물어버리니..  ㅡㅡ;


감성돔은 포기.. 이미 40자 풀치(?)와  23자 메가리(?)를 잡아놔서.. ㅎㅎ


왼쪽에 저보다 먼저 배에서 내리신분이 마무리 하시듯 정리를 하시길레 시간을 보니 11시..

음. 전 사모님에게 철수 시간이 12시, 3시, 5시로 들어서 11시 30분부터 정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 뜨는 바칸에 고기들을 놔둬서.. 그냥 밑밥통으로 물을 떠서 청소를 시작하였습니다.


근데 청소 도중.. 허걱~ 철수배가 11시 40분에 도착을 하네요. 이런~ 아직 로드하고 릴 접지도 못했는데...

어쩔수 없이 이번 배를 포기하였습니다. 위에 백크릴 보이시죠? 그냥 놔 두길 잘하였네요.ㅎㅎ


혹시나 하여 철수 시간 물을겸 부광낚시에 전화를 해보니 사모님께서 오후 3시인데 이번에 사람이 많아서 12시 철수배가 한번더 간다는 기쁜 소식을 ㅠ.ㅠ  바로 태워달라고 요청을 ㅎㅎ.


이때 남은 백크릴로 마지막으로 던져봤는데.. 오~~ 간만에 고등어 22자가 나오네요 ^^; 이제 정말 철수를..


청소를 다 끝내고 채비들을 접을때 읔~ 0.8 전자찌가.. 석축사이에 퐁당~ 빠져버리는 상황이.. 찾아볼려고 했지만 어디에 있는 보이지가 않아 포기했네요.




청소 후 저의 장비 모습입니다. ㅎㅎ 

가방(찌와 릴 보관)과 조금만한 태클박스(잡다한것)들을 하나로 합쳐야 할듯 하네요. 들고 다니기가 점점 힘들어서.. ㅎㅎ 인터넷으로 보조가방을 알아볼 예정입니다.


모든 철수 준비를 끝내고 이제야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오른쪽 등대 방향 철계단 위에서 하시는 조사분(이분이 제가 철수 할때까지 약 3~5마리 정도 잡으셨음)을 여유롭게 보고있는데 감성돔 힛트를 -ㅇ-; 그리고 철계단 밑에 새로 오신 두분중 한분도 감성돔을 -ㅇ-;

철수 하는데 잡고 계시는걸 보니 읔... 다시 로드를 펴고 싶은 욕심이...

그때가  거의 12시 20분쯤이니 들물때이네요. 

하지만 왼쪽 섬 방향쪽은.. 멀어서 안보였지만 그래도 잡으셨겠지요? ㅎㅎ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겠지만 이날 감성돔 그나마 조금 잡힌곳이 연도등대쪽 삼바리와 아까 방파제 위로 올라가는 철계단 부분까지는 감성돔이 잡히는듯 합니다.


약 12시 40분쯤에 철수 배가 보이고 탑승합니다. 선장님께서 다른 3분도 태워가야해서 갈미쪽으로 가니 이해해 달라고 하시네요. 저야 뭐 지금 타는것도 좋은데..   ㅎㅎㅎ 바로 콜~ 



철수중 연도방파제



갈미 가는길에 사진을 찍었습니다. 어딘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3분 태우고 두문방파제에 도착하니 사모님께서 잡으셨냐고 물어셔서 고등어 한마리만 잡았다고 실토를 .. 

ㅠ.ㅠ


짐을 차에 싣고 사모님께서 준비하신 음료수 먹고 지인이 운영하는 한바다낚시점으로 출발~


낚시점에 도착하니 여기도 철수하신 조사분들이 엄청 많으셔서 난리네요. 주위에 자유인 등등 업체들이 있으니 ㅎㅎ


 

형수님에게 행님 어디계시는지 물어보니 지금 사람들 태워서 돌고 있다는.. 소식을 ㅎㅎ

오실때 까지 천성을 돌아보았습니다.


방파제 곳곳마다 사람들이 짬낚을 즐기시네요. 가족단위 분들도 계시고 ^^;


기다린 행님이 배 타고 오셨는데.. 방금 오신 조사분들 태워드릴려고 바로 출발하시네요. 인사 대신 그냥 서로 손만 흔들어 주고.. 빠이~빠이~


형수님에게 낚시방 물건 가격이 해조낚시등과 별루 차이가 안나네요? 라고 물었더니.. 물건들은 대략 200원 정도 차이고 밑밥에서 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시네요.  해조낚시등에서 경쟁때문에 밑밥 손해보면서 장사하신다고.. ^^;

하긴.. 매번 해조낚시에서 밑밥을 사다가 저번에 다대포 두송방파제 근처에서 밑밥 사보니 가격에서 기겁을 ㅎㅎ


형수님과 행님 친구분들에게 인사 드리고 본가로 출발





본가에서 잡은 고기를 계측(?) 해 봤습니다. ㅎㅎ


이날 잡은 고기 전부 어머니께서 매운탕꺼리로 사용했네요.  저는 구운걸 아니면 생선을 안먹어.. 거의 와이프만 호로록~~ ^^


이날 저녁 11시되어서 잠 들었네요.  다음엔 어딜 나갈지 생각하면서~

밤을 새다니.. ㅠ.ㅠ



Posted by 하얀공간
,


 

2016/09/18 안골 예전 페리선착장 석축!





안골은 좀 더 시간이 지나서 갈려고 하였으나 두송 방파제 근처 밑밥 가격을 보고...  가락IC에 있는 해조낚시에 간 김에... 그냥 안골로 들어갔습니다.


늘 그렇듯이.. 해조낚시에 들어가서 여러가지를 둘러봅니다. -ㅇ-;





흠... 또 예전에 찍은 해조낚시(도착은 오후 3시쯤)를 올려봅니다. 구입 후 사진 찍고 가야하는데.. 뭐가 그리 급한지.. 바로 출발하네요 -ㅇ-; 



일단 필요한 수심측정용 고무 2개 구입, 기타등등(?), 밑밥 감성천하 셋트(크릴3 + 감성천하1 + 압맥1) 추가 압맥2 + 빵가루1, 백크릴(혼무시 없음 ㅠ.ㅠ)을 구입하였습니다.   


혼무시가 추석날 다 떨어졌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시네요.  매장 구경하다보니 혼무시 구입하러 오시는분들이 많으셨는데.. 전부 그냥 돌아가시는...


해조낚시에서 다시 안골로 출발~!



제가 자주 하는 자리 안골대교 밑 좌측으로 가보았으나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시네요.





그냥 살포시 주위만 둘러보고 예전 페리선착장 석축쪽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가는길에 드문드문 원투 하시는분들도 계시네요 ^^;



주차장(주차장이 아닌듯..)에 차를 주차한 다음 포인트 자리를 점검 후 자리를 잡았습니다.




석축쪽을 둘러보니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곳까지 조사분들이 계시네요.



일단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1차에서 채비를 시작합니다.


채비는 1호대->원줄2호->찌매듭(간조시 3m)->반원구슬->0.8 전자찌->O형쿠션->(-0.8)수중찌->V형쿠션->맨도래(10호)->1.75 목줄(1.5~2m)->B 봉돌->2호 감성돔 바늘


이번에 구입한 수심측정용 고무를 바늘에 끼우고 매듭은 약 6M 예상 투척지점에 던져봅니다. 찌가 가라앉습니다.  다른곳도 투척~ 가라앉네요.  발앞(5M)에 던져도 찌가.. 가라앉습니다. 헐...  뭐가 잘못된건지.. -ㅇ-;


초들물때라 이렇게 깊을리가 없는데... 일단 7M 로 면사매듭을 잡고 5M 앞에 밑밥을 던져봅니다.



흠.. 조류가 빠른지 전방 5M 이상 던지자 마자 좌측에서 우측으로 빠르게 찌가 움직이네요.  안골대교 밑 보다 조류가 더 빠른듯 합니다.

수심을 7M 잡아도 초반 밑걸림이 없던 이유가 빠른 조류 때문일듯 하네요.


그래도 일단 자리 잡았으니 계속 진행 해 보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흘러도 입질 하나 없습니다. -ㅇ-;


..

.....

...........

메가리 입질 조차 없습니다.


그동안 역시 수심측정을 잘못 하였는지.. 잠시 조류가 약해지면 바로 밑걸림이 시작되어 채비를 4번 정도 바늘 및 목줄을 바꾸는 작업을..


그리고 자동으로 왼손은 하염없이 밑밥만 던집니다. 

미끼인 백크릴은 허물허물해서 던지면 빠지고 던지면 빠지고.. -ㅇ-; 


혹시나 해서 주위 다른 조사분들을 쓱~ 둘러보니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고기가 보이질 않네요.


몇일전 두송방파제는... 그래도 메가리 및 기타 잡어라도 보였는데... 선착장 석축은...  좌절입니다.


2번자리에 조사분이 철수를 하셔서 혹시나 하여 2번 자리로 이동합니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입질이 아예 없습니다.


건너편 쪽을 보니 그쪽도 조사분들이 보이시네요. 고기 잡혔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보다는 나을듯 예상해 봅니다.



건너편으로 가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몇가지 제약 및 귀차니즘으로 그냥 안가고 있습니다.


오후 9시쯤되어 밑밥은 이미 다 떨어졌지만 미련으로 남은 백크릴을 던져보았지만 역시 입질이 아예 없습니다.


주위를 보니 풀치를 잡으실려고 하시는지..집어등으로 가지고 오셔서 하시던데.. 입질이 없는듯 하네요.


루어 에깅 하시는분만 딱~ 한번 갑오징어(멀리서 봐서 뭔지 모르겠네요) 비슷한걸 잡는걸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선착장 석축쪽은... 고기가 아예 없네요 ㅠ.ㅠ 


이번주 구명조끼가 오면 들고다니는 짐(?)들이 조금 줄어들듯하네요.

들고다니는 짐만.. 낚시가방, 밑밥통, 바칸, 얼음물통 3개, 일반 가방(릴, 찌가방 등등), 태클박스 큰거.. 이렇게 많으니 이동시 엄청 힘드네요. ㅎㅎ 



오후 9시가 넘어 주위 청소를 하고 철수를 합니다.

물론 오늘 조과는 완전 꽝.. ㅠ.ㅠ


메가리라도 못잡은 상황은 원투 처음 배울때 외에는 처음이네요.


구명조끼가 오면.. 연도방파제 혹은 부산쪽으로 갈듯 하네요. 근데 구명조끼를 구입하고 나니.. 신발이 더 중요하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역시 찌낚은.. 살때마다 필요한게.. 더 생기는 현상이.. -ㅇ-;;;;


해조낚시 매장 구경할때 신발을 팔긴 하던데.. 한번 조심스레 알아봐야겠네요.



Posted by 하얀공간
,


2016/09/14  다대 두송방파제


제수고기 한번 구해볼려고 계획을 한번 짜 보았습니다.


밑밥은 두송방파제 근처 다선낚시에서 구입하였습니다.


크릴3 + 감성천하1 + 압맥2 + 빵가루1 , 미끼는 백크릴 총합이 23,000원이네요.  흠.... 해조낚시보다 비싼 가격이네요.  ㅠ,.ㅠ

 



오후 2시 30분쯤 넘어서 도착하여 채비를 시작합니다.


두송방파제는 처음 출조를 해서 하고잽이님께서 하신 초입부분에 할려고 하였으나 주차할 공간과 던질 자리가 없어서 좀 더 위쪽으로 이동하여 방파제 가운데 쯤에 주차하고 채비 및 낚시를 시작하였습니다.




채비를 할 당시에는 어느정도 자리가 있었는데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방파제 자리가 거의 다 차서 낚시대 던질 자리가 없네요. ^^ 

그러다가 딱~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 되니 모두 철수를 하시네요. 

물론 밤 낚시 하시는분들도 계셨지만.. 낮보다는 적으시네요.


채비는 1호대->원줄2호->찌매듭(만조시 3.7m)->반원구슬->0.8 전자찌->O형쿠션->(-0.8)수중찌->V형쿠션->맨도래(10호)->1.75 목줄(1.5~2m)->B 봉돌->3호 감성돔 바늘


5M 전방 수심 간조 약 2.5M 만조 약 4.6M 정도로 보입니다.

바늘 하고 줄 서너번 끊어졌네여.  아무래도 해조낚시 갈일 있으면 수심측정용 봉돌이나 사야겠네요.


밑밥은 약 3~5M 사이 발앞에 뿌렸습니다.


왼쪽 옆에 조사 두분은 먼저 오셔서 시작을 하셨는데 모습을 보아하니 고수 느낌이...  ㅎㅎ  막대찌로 약 15M 정도 던져서 살감시와 숭어들을 잡으셨네요. 

제가 막 도착해서 채비 시작시 살감시를 잡으셨고 그리고 잠시 뒤 숭어를 ㅎㅎ



밑밥을 틈나는데로 계속 던져 보았지만 메가리만 잡히고 살감시 입질은 아예 없네요.


어느덧 시간이 흘러 다섯시 이십분쯤 살감시 입질은 아닌데 찌가 들어가길레 챔질을 해보니 오우~  좀 힘이 들어갈 정도로 끌어오는데 힘들었습니다.  근데...


바로 앞에서 바늘이 빠져 버리고 정체 모를 큰 고기가 잠시 물위로 나타났다가 도망을...  ㅠ.ㅠ

옆에 조사분이 아쉬어 하시더라구요. 



일단 급하게 백크릴 미끼를 끼우고 바늘이 빠진곳 보다 좀 더 위 포인트에 던져 기다려 보았습니다. 


잠시 뒤 역시 아까 그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습니다. 겨우 제압하고 들어뽕을 할려고 하였으나 물 밖으로 잠시 나온 고기의 크기가... 커서 안될것 같더라구요.   이일을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해 할때 옆에 고수삘 나는 조사분이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을 하셔서  전 지체없이 바로 네~~ 도와주세용... 



옆 조사분의 도움으로 바칸에 넣었으나 고기가 접히는.... 상황이.. ㅎㅎㅎ

잡은 고기의 정체를 확인 해 보니 숭어네요.


일단 하나는 잡았으니 여유있게 다시 낚시를 시작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어두워지기 시작하자 옆에 조사분들이 하나둘씩 철수를 하시네요.  밑밥은 다 사용하였지만 허물허물한 백크릴은 많이 남은 상황이라 좀 더 버텨보았는데...  나오는건 메가리뿐이라..  철수 시작을 하였습니다.


아참 백크릴 위에 소금을 뿌려놔도 여전히 허물허물한 상태가 되는데 원래 그런건지..  아니면 땡땡하게 사용할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일단 숭어가 커서 밑밥통으로 옮기기 위해 밑밥통을 먼저 씻으면서 주위 밑밥 떨어진거 청소를 합니다.




밑밥통 청소 후 바칸에 있는 숭어를 밑밥통으로 옮겼습니다. 

그리고 빈 바칸에 바다물을 담아 밑밥을 사용한 자리에 청소를 합니다. 안떨어지는 밑밥은 그냥 손으로 쓱쓱~ 문질렀더니 어느정도 떨어지네요. ^^;


오후 7시 30분이 넘어 모두 정리하고 본가 집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청소 및 채비 철수만 약 30~40분정도 한것 같네요.


본가에 와서 숭어를 자로 재어보았습니다.




대략 36 정도? ㅎㅎ  본가까지 살려서 가 딸래미 보여주고 어머님께서 직접 손질을.... 딸래미와 비롯한 우리 가족은 어머님께서 손질하는걸 보고만 있었네요.  


살아있는걸 가져오니.. 죽이는것도 힘드네요 ㅠ.ㅠ


테트라포트에서 처음 낚시를 해봤더니 긴장 및 무서움에.. 사진은 찍지를 못했네요. 최소한의 장비를 들고가서 낚시를 해야해서... ^^;


역시 테트라포트등은 수납이 가능한 구명조끼가 필수로 필요하겠더군요. ㅎㅎ


오늘 총 조과는.. 메가리 7마리(방생), 숭어 1마리네요.


이번 주말에 비 & 태풍 소식이 있던데.. 갈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남은 추석 연휴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하얀공간
,


09/11 일요일 진해 안골(예전 페리 선착장 부근)




오늘은 어디를 가서 꽝을 해볼까 생각을 해보다가 어차피 밑밥 사러 해조낚시에 가는데 그냥 안골로 출조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물때를 보고 만조되기 전후 2시간정도 할 예정이었습니다.


원래는 토요을 늦은 오후부터 일요일 새벽까지 할려고 하였으나 딸래미와 같이 자는 바람에... 그냥 자버렸네요 ㅎㅎ


만약 9월8일 11번가에서 구입한 구명조끼가 토요일 왔으면 입고 연도 방파제에 갈려고 했는데.. 구명조끼가 교하->이천->영남->사하(저의 지역)으로 왔다가 다시 저~~~어기 거꾸로 교하로 다시 갔네요??? 이게 뭔일인지...  어휴~



주소 : 부산시 강서구 가락대로 989

전화번호 : 051-972-1733


그날 찍은 사진이 없어서.. -ㅇ-;;; 예전껄로 대체하였습니다.


밑밥 사러 해조낚시에 가서 A셋트 + 압맥1 + 빵가루 1를 구입하고 기타 부수적인것들을(?) 이것저것 삽니다.

거의 전자찌 구입이네요 ^^;   0.8호 찌가 없어서... -ㅇ-;;; 산김에 다른것들.. 아시죠? 구경하다보면 그냥 결제하고 있는 자기 모습을 보는게....


밑밥, 혼무시, 기타등등 구입하고 일단 안골대교를 목표로 출발합니다.


안골대교에 도착하니 몇분 조사분들이 민장대로 하고 계시고 자리가 빈곳이 있었지만 탐사 목적으로 다른곳으로 움직여(?) 봅니다.

바로.. 안골대교에서 웅천대교쪽으로 쭉~ 내려가면 예전 페리 선착장이 나오는데.. 거기에 도착해서 포인트를 일단 쓱~ 둘러보았습니다.





먼저 선착장에서 왼쪽으로 석축을 통해 가보니 낚시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가족단위의 조사분들도 계시구요.  석축으로 쭉~ 가보면 많은 조사님들이 낚시대 들고 집중을 하고 계시는 모습이.. ㅎㅎ  웅천테트라에서 이쪽으로 오신건지.. -ㅇ-;


역시 여기도 많은 쓰레기들이 난무합니다. -ㅇ-;;;;;;


 



위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차장(?) 여기에 차를 대시면 낚시 포인트쪽으로 바로 갈수 있으니 길가에 차를 주차하지 마시고 여기에 주차하시길...   


원래는 여기가 아니라 그냥 가덕으로 갈려고 했는데.. 선착장에 계시던 분들 구경하다가 감성돔과 비슷한 넘(?)을 잡는걸 보고 여기서 하기로...하였습니다.




석축쪽도 자리가 없어서 그나마 남은 자리를 잡은곳 입니다.




페리 배안으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들어가는 입구에 출입시 법적조치를 강력히 하겠다는 경고문이 있으니 출입하지 마시길...




만조가 되려면 1시간 30분정도 시간이 있어서 빨리 채비를 합니다. 그전에 앞에다가 밑밥 3주걱 투척~




살감시를 기대하며 던져봅니다.


아~ 채비는 

1호대->원줄2호->찌매듭(만조시 3.7m)->반원구슬->3B 전자찌->O형쿠션->(-3B)수중찌->V형쿠션->맨도래(10호)->1.75 목줄(2m)->B 봉돌->3호 감성돔 바늘


만조가 지나고... 만조 후 1시간 뒤(날물)까지 시간은 지나갑니다. 그동안 입질 한번 없네요.


그 흔한 잡어들의 입질 조차 ... 없습니다.  오늘 예감은 역시나 꽝을 향해.....


그동안 많은 조사분들이 차를 세우고 저와 한번씩 얘기를 나눕니다. ^^; 그냥 물고기 잡히는냐.. 연도는 어떻게 차도로 가는지 아느냐 등등...   많은 분들이 연도로 차를 이용해서 가는 길을 알고 싶어하시던데.. 저도 연도는 안가봐서 모릅니다.  ㅎㅎ 소식통에 의하면 연도 주민을 위한 마을버스가 있다는 소식을 알고 있는데.. 어디서 타는지 모르지만 마을버스에 낚시꾼들은 안태울것 같네요.  


요즘 연도에 너무 많은 쓰레기들로 골치를 썩는다는.. 소식이..


제발 자기 쓰레기들만이라도 들고가시길.. 특히 캠낚 하시는분들...


이러다가 제가 연도 가보기도 전에 낚금 될지도....


그리고 요즘 기도원 좌대에 살감시 작살이라는 소식도.. 12시에 들어가서 오후4시까지 4시간동안 살감시 30마리 넘게.. 잡았다는..... 오우~


그래도 전 구명조끼가 없어서 패스~~~ 


역시나 밑밥까지 다 사용하고 많은 혼무시 및 크릴을 사용할려고 오후 8시까지 버텨보았는데.. 메가리 3마리(그것도 잠시동안만)로 꽝을 하였네요.


마무리를 위해 채비 정리를 합니다.


그때~ 나에게 천사 한분이 오십니다.~~~~~~


채비 정리중~ 오후에 낚시중에 얘기를 조금 나누신분이 지나가다가 차를 세우시더니.. 많이 잡으셨냐고 물어보시길레... 메가리 3마리로 마무리 했다고 하니....


고기 나눠 드릴까요? 하시네요~ 오우~~ 당황해서 뭔말을 하긴 했는데.. 기억이.. -ㅇ-


잠시 뒤 차에서 봉지를 가지고 오시더니 저의 바칸에 감성돔 2마리를 주시네요.


흑흑.. 감사합니다~ 그냥 메가리 3마리 가져갔으면 민망했을텐데... 




그 천사분은 두마리를 남기고 가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



채비 정리 후 주변 정리를 시작합니다.


 

밑밥이 바닥에 완전 붙어서 10번넘게 바닷물 붓고 발로 처리를 해도 안떨어지네요.

 

다음부터는 청소용 솔 하나를 들고와야 할듯하네요.


이젠 정말... 진해 안골은 패스 해야겠네요. 부산쪽으로 꼭~ 출조를 ^^; ㅎㅎ


만약 구명조끼가 이번주안에 올리가 없겠지만 온다면 가덕도 갯바위 한번 가볼 예정입니다...... 근데 연휴 때 비소식이 있네요.  흠..



그럼, 모두 즐거운 추석 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하얀공간
,


9월 3일....  저녁후 짬낚 준비....


토요일 오후 가족과 함께 와이프가 먹고 싶다던 국밥집으로 저녁 먹으러 출발합니다.




합천일류돼지국밥(사상)

사상에 있는 합천일류돼지국밥.... 24시간 영업합니다.


전 체질상.. 돼지고기를 먹으면... 배가 엄청 아파와 화장실로 가는 체질이라 별로 국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유일하게 배가 아파도 먹으러 가는 곳이 2곳 있는데...  


사상에 있는 합천일류돼지국밥(부산시 사상구 광장로 34 1층)과 강서구에 있는 소문난돼지국밥집(부산시 강서구 녹산동 1322-4, 맛은 최고인데.. 장소와 주차장이.. ㅠ.ㅠ) 입니다. 


다른데 맛있다고 하는곳은 인터넷 찾아서 가봤는데.. 전부 저에게는 돼지 냄새가 나고 맛이 없더라구요. 한번 가고는 맛이 없으면 절대 안갑니다. ㅎㅎ  두곳 다 입맛이 정말 까다로운 딸래미(절 닮은듯...)도 잘 먹습니다.




가족 모두 잘 먹고나서 딸래미는 본가에 와이프는 집에 모셔놓고 안골대교 짬낚을 위해 녹산동 해조낚시로 출발합니다.

하지만.. 너무 늦었는지...문이 닫혀있네요.. -ㅇ-; (오후 10시 넘은 시간입니다)


불 꺼진 녹산동 해조낚시 앞에서 결정을 내립니다. 오늘 저녁 짬낚은 포기하고 밑밥이라도 사러 가기로...

가락동 해조낚시로 차를 돌립니다. 허... 가는데 좀 머네요 -ㅇ-;


처음 가는곳이라 찾는데 한참을 걸렸습니다. 하고잽이님 블로그에서 주소를 찾아서 네비에 찍어서 겨우 찾아갔습니다. (가보니.. 대충 아는곳이었다는.. )



A세트에 압맥2, 빵가루1 추가(밑밥통안에 다른것도 넣어야해서 비닐로 구입), 짬낚용 혼무시, 백크릴 산다음 이곳저곳 가게 구경을 해봅니다. ㅎㅎ 

아~ 얼음생수 서비스로 주시네요. ㅎㅎㅎ


밑밥과 미끼들을 집으로 들고가서 밑밥은 수도물로 만든 1.5리터 얼린생수통과 같이 넣어두고 백크릴은 냉동고로... 혼무시... 그냥 밖에 놔두었습니다.(혼무시.. 이 선택이.. 커어억)



9월 4일 .. 짬낚~~ 출발...


와이프 일직이라 아침에 회사 데려다 주고... 안골대교로 출발합니다.(다대포 두송이냐 안골대교냐 선택에서 구라청의 일기예보(오후12~16시 비소식)를 보고 비 피할 수 있는 안골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넘의 구라청~~~~~~~~~~~~~~~~~~~~~~~~~~~~~~~~~~



비가 오긴 왔지... 쬐끔... 쥑일..... 두송갈껄...





안골 도착후 주위를 스으윽~ 둘러보니.. 헐... 




도대체.. 왜~?  쓰레기를..?  답이 없네요.. 없어...


일단.. 도착한 시간이 만조라.. 급하게 채비를 합니다.

채비 도중 밑밥 투척~~~


그리고 만조니.. 뒤를 조심해야 할것 같아.. 뒤를 돌아봅니다.




휴~ 다행히 사리가 아니라 그런지 저 정도만 바닷물이 들어왔네요.. 사리때 왔다가 물이 양차선 다 차는 바람에 정말 무서워 죽는줄... 


채비하다보니.. 헐.. 사다놓은 크릴 미끼통을 안가져왔네요.  그리고.. 소금까지.. 아놔...

허... 어쩔수 없이 백크릴을 비닐에 넣고 열심히 던져 봅니다... 하지만.. 백크릴 허물허물 ... 던지고 회수시 크릴은 안보이네요.  소금이라도 가져왔어야 했는데.. ㅠ.ㅠ 


- 채비 

머모피 캡틴 1호대

스트라딕 C3000(2호 원줄)

찌스 3B 전자찌(여부력 B)

-3B 수중찌

B 봉돌

감성돔 3호 바늘(1.5 목줄)


1호대->원줄2호->찌매듭(만조시 3m)->반원구슬->3B 전자찌->O형쿠션->(-3B)수중찌->V형쿠션->맨도랩(10호)->1.5 목줄(1.5~2m)->B 봉돌->3호 감성돔 바늘


채비할때 동네분이신지 모르겠지만.. 얘기를 나누어 봤는데..안골에서 고기 잡을려면 날물때는 안된다고 하시네요.

들물때 고기가 있다는 얘기를....  이미 온거 .. 계속 해야죠 뭐.. 그리고 조류가 세다는 소식을... 이건 뭐 알고 있는 소식이네요. ㅎㅎ


10시 30분 정도부터 시작해서 첫수는 1시간만에 메가리.......

넌 나의 대상어가 아니니.. 방생(쥑일.. 또 방생을... 내가 미쳐)

밑밥을 던져놔도 잡어도 안보이는 상황

시간은 흘러.. 오후 1시...

찌 상태가 이상하여 테스트를 몇 번 해봅니다.

일단 코앞에 던져보니... 헛.. 찌매듭이 찌에 걸리는순간.. 전자찌가 입수를.......

뭐지? 고장이 난건가?  다시 테스트를 해봐도 똑같이 입수.... 

그때 생각난게 저번 안골출조때 헛챔질시 벽에 두어번 벽에 부딪친 기억이...



아.. 일단 가져온 다른 찌스 3B로 교체 작업을 합니다.  테스트... 잘 됩니다. -ㅇ-;

하지만.. 14시까지 조용합니다. 헐.... 이건 아니야.. ㅠ.ㅠ


백크릴 상태가 너무 허물허물해서 그냥 밑밥통에 다 집어놓고 비장의 무기 혼무시를 꺼냅니다.


흠.. 뭔가 상태가 안좋은데 -ㅇ-

미끼 끼우기 위해 만지는 순간. 망했다... 

혼무시가 녹아내리네요 ㅠ.ㅠ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해조낚시에서 살때 열어서 상태를 보지 못한것도 있고 사고 나서 관리(이게 제일 큰듯)를 못한것도 있는듯 하네요. 그냥 냉장고 맨 밑에 놔둘껄.. 



그래도 상태가 그나마 좋은걸로 골라서 던져봅니다.


헛... 틱틱.... 푸욱~  왔다.. 감성돔~~~~~~

챔질 후 들어뽕으로 겨우 건져보니.. 제 손바닥 만한 살감시... 대충 22cm~  흠..  살감시... 고민없이.. 바늘빼고~ 바닷속으로 던집니다~(손맛은 봤으니.. )

안골에서 살감시 잡는거 처음 보시는건지.. 주위 한분이 여기서 잡았냐고.. 물어보시네요.   ㅎㅎ

으아~~~ 던지기 전에 사진 찍어놨어야 했는데.. 사진 ㅠ.ㅠ


그 이후~~~~~입질도 하나도 없다가 망상어 한마리 득~

그리곤 오후 4시까지.. 조용합니다.  

시간을 보니 와이프에게 말한 철수 시간(오후2시)이 너무 지나 급하게 철수 준비를 합니다.



밑밥을 담았던 비닐에 사용한 쓰레기들과 주위 쓰레기들(루어대 박스 제외, 차가 작아서 안됨)을 넣고 밑밥 자리 밑 주위를 바칸으로 물 떠서 청소 합니다.


근데 철수 준비를 하다보니 부부조사인지 커플조사 인지 모르겠지만.. 밑밥을 사용하였다면.. 자리 청소하고 가던지 해야하는데.. 그냥 가버리네요. 헐~  제가 대충 바닷물 뿌려놓긴 했는데.. 어휴..  


10시~16시까지  총조과... 메가리1, 감성돔, 망상어.... ㅠ.ㅠ 초보조사로서는 이정도면 뭐 선방한거겠지요?   ㅎㅎㅎㅎ  그리고 중요한 사실... 총조과 시간동안 주위를 둘러보니 자기 쓰레기 가지고 간 사람들 퍼센트로 치면 20%도 안되네요.(이게 현실이네요)


다음에(언제 올지 모르겠지만) 안골 올려면... 들물 타임에 한번 와봐야할듯 하네요.

방파제(테트라), 갯바위를 위해 구명조끼(중고라도)를 구해봐야겠네요. 아무래도 안전이 중요할것 같아서요.  찌낚.. 돈 들어갈 일이 엄청 나네요..   구명조끼 사면 신발도 사야하고.. 휴~ 하나씩 천천히...


구명조끼 파시는 분 계시면~~~ 싸게~ 파세용~~~



Posted by 하얀공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