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18 안골 예전 페리선착장 석축!





안골은 좀 더 시간이 지나서 갈려고 하였으나 두송 방파제 근처 밑밥 가격을 보고...  가락IC에 있는 해조낚시에 간 김에... 그냥 안골로 들어갔습니다.


늘 그렇듯이.. 해조낚시에 들어가서 여러가지를 둘러봅니다. -ㅇ-;





흠... 또 예전에 찍은 해조낚시(도착은 오후 3시쯤)를 올려봅니다. 구입 후 사진 찍고 가야하는데.. 뭐가 그리 급한지.. 바로 출발하네요 -ㅇ-; 



일단 필요한 수심측정용 고무 2개 구입, 기타등등(?), 밑밥 감성천하 셋트(크릴3 + 감성천하1 + 압맥1) 추가 압맥2 + 빵가루1, 백크릴(혼무시 없음 ㅠ.ㅠ)을 구입하였습니다.   


혼무시가 추석날 다 떨어졌다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시네요.  매장 구경하다보니 혼무시 구입하러 오시는분들이 많으셨는데.. 전부 그냥 돌아가시는...


해조낚시에서 다시 안골로 출발~!



제가 자주 하는 자리 안골대교 밑 좌측으로 가보았으나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계시네요.





그냥 살포시 주위만 둘러보고 예전 페리선착장 석축쪽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가는길에 드문드문 원투 하시는분들도 계시네요 ^^;



주차장(주차장이 아닌듯..)에 차를 주차한 다음 포인트 자리를 점검 후 자리를 잡았습니다.




석축쪽을 둘러보니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곳까지 조사분들이 계시네요.



일단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1차에서 채비를 시작합니다.


채비는 1호대->원줄2호->찌매듭(간조시 3m)->반원구슬->0.8 전자찌->O형쿠션->(-0.8)수중찌->V형쿠션->맨도래(10호)->1.75 목줄(1.5~2m)->B 봉돌->2호 감성돔 바늘


이번에 구입한 수심측정용 고무를 바늘에 끼우고 매듭은 약 6M 예상 투척지점에 던져봅니다. 찌가 가라앉습니다.  다른곳도 투척~ 가라앉네요.  발앞(5M)에 던져도 찌가.. 가라앉습니다. 헐...  뭐가 잘못된건지.. -ㅇ-;


초들물때라 이렇게 깊을리가 없는데... 일단 7M 로 면사매듭을 잡고 5M 앞에 밑밥을 던져봅니다.



흠.. 조류가 빠른지 전방 5M 이상 던지자 마자 좌측에서 우측으로 빠르게 찌가 움직이네요.  안골대교 밑 보다 조류가 더 빠른듯 합니다.

수심을 7M 잡아도 초반 밑걸림이 없던 이유가 빠른 조류 때문일듯 하네요.


그래도 일단 자리 잡았으니 계속 진행 해 보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흘러도 입질 하나 없습니다. -ㅇ-;


..

.....

...........

메가리 입질 조차 없습니다.


그동안 역시 수심측정을 잘못 하였는지.. 잠시 조류가 약해지면 바로 밑걸림이 시작되어 채비를 4번 정도 바늘 및 목줄을 바꾸는 작업을..


그리고 자동으로 왼손은 하염없이 밑밥만 던집니다. 

미끼인 백크릴은 허물허물해서 던지면 빠지고 던지면 빠지고.. -ㅇ-; 


혹시나 해서 주위 다른 조사분들을 쓱~ 둘러보니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고기가 보이질 않네요.


몇일전 두송방파제는... 그래도 메가리 및 기타 잡어라도 보였는데... 선착장 석축은...  좌절입니다.


2번자리에 조사분이 철수를 하셔서 혹시나 하여 2번 자리로 이동합니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입질이 아예 없습니다.


건너편 쪽을 보니 그쪽도 조사분들이 보이시네요. 고기 잡혔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보다는 나을듯 예상해 봅니다.



건너편으로 가는 방법은 알고 있지만 몇가지 제약 및 귀차니즘으로 그냥 안가고 있습니다.


오후 9시쯤되어 밑밥은 이미 다 떨어졌지만 미련으로 남은 백크릴을 던져보았지만 역시 입질이 아예 없습니다.


주위를 보니 풀치를 잡으실려고 하시는지..집어등으로 가지고 오셔서 하시던데.. 입질이 없는듯 하네요.


루어 에깅 하시는분만 딱~ 한번 갑오징어(멀리서 봐서 뭔지 모르겠네요) 비슷한걸 잡는걸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늘 선착장 석축쪽은... 고기가 아예 없네요 ㅠ.ㅠ 


이번주 구명조끼가 오면 들고다니는 짐(?)들이 조금 줄어들듯하네요.

들고다니는 짐만.. 낚시가방, 밑밥통, 바칸, 얼음물통 3개, 일반 가방(릴, 찌가방 등등), 태클박스 큰거.. 이렇게 많으니 이동시 엄청 힘드네요. ㅎㅎ 



오후 9시가 넘어 주위 청소를 하고 철수를 합니다.

물론 오늘 조과는 완전 꽝.. ㅠ.ㅠ


메가리라도 못잡은 상황은 원투 처음 배울때 외에는 처음이네요.


구명조끼가 오면.. 연도방파제 혹은 부산쪽으로 갈듯 하네요. 근데 구명조끼를 구입하고 나니.. 신발이 더 중요하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역시 찌낚은.. 살때마다 필요한게.. 더 생기는 현상이.. -ㅇ-;;;;


해조낚시 매장 구경할때 신발을 팔긴 하던데.. 한번 조심스레 알아봐야겠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부산 강서구 범방동 17-7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하얀공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